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거제도 여행 - 지명과 유래, 관광지, 음식, 총 평가

by suby222 2024. 12. 7.

대한민국 거제도 여행 사진

거제도 여행 - 지명과 유래

 동해와 남해의 경계 지점에 위치한 아름다운 바다의 도시 거제는 거제의 거가 의미하는 부분은 가깝고도 격렬한 의미, 제의 의미는 섬을 뜻한다고 합니다. 두 글자를 합쳐 해양과 연결된 가까운 섬이라는 뜻을 지닌다고 합니다. 과거 거제는 해양 교역이 활발했던 지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항구로서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삶에 대한 중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제도 여행 - 관광지

 첫 번째로 해수욕장입니다. 거제도는 반짝이는 고운 모래로 되어있는 해수욕장부터 부드러운 자갈로 이루어진 해수욕장까지 여러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그중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와현 해수욕장은 모래가 곱고 경사가 완만하여 바닷물이 맑아 아이와 함께 온 가족들이 물놀이를 하기에 안전합니다. 이곳은 여름뿐만이 아니라 겨울에도 봄처럼 따뜻하여 사계절 동안 이곳 와현 해수욕장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까만 자갈이 특징적인 학동몽돌해수욕장은 몽돌이라는 조약돌이 깔린 해변으로 특징적입니다. 해변의 규모가 큰 편으로 이곳의 몽돌은 다른 몽돌해변보다 색깔이 까맣고 크기가 작아서 흑진주몽돌해변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물이 맑고 깨끗해서 물속의 몽돌도 잘 보여 가족 연인들이 자주 찾는 해변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로는 숲이 유명합니다. 동물과 식물이 함께 조성된 숲소리 공원이 있습니다. 이곳은 2018년부터 조성을 시작하여 20203월에 완공되었으며, 아이들을 위한 자연학습 공간과 놀이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숲소리공원의 가장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은 동물체험장입니다. 이곳에 가면 들판의 많은 양과 토끼가 있으며, 먹이 주기 체험이 운영되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가족들에게 즐거운 체험의 공간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편백나무 숲이 있어 산책을 하며 도심 속 지친 몸을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도 합니다. 또 다른 숲의 공간은 대나무 숲길로 유명한 맹종죽테마파크입니다. 맹종죽이란 대나무 중 가장 굵은 대나무이며 대한민국의 80% 이상이 거제도에서 생산된다고 합니다. 맹종죽테마파크는 산책로, 죽림욕장, 지압체험, 모험의 숲, 대나무 공예체험, 전망대를 갖추고 있으며, 대나무 죽순이 올라오는 시기에 맞춰 매년 4월에서 5월에는 대나무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공원 안에는 유료로 서바이벌 게임이나 '모험의 숲'과 같은 체험놀이를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피톤치드가 가득한 대나무 숲길을 이용해 보는 것도 힐링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세 번째로는 갯벌입니다. 거제도에 또 다른 매력은 갯벌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거제도 안에서도 여러 체험마을이 있어 이용하기가 편리하고 무엇보다 아이들에게는 신비롭고 매력적인 경험이 될 것입니다. 넓은 갯벌에 다양한 조개류를 보고 잡을 수 있는 경험은 또다시 이곳을 방문하게 할지도 모릅니다.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은 연인과 가족 또 그 누구에게도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 이곳을 방문하기 전에 거제도 갯벌 체험 사이트에서 간조시간을 확인하여 미리 예약하시길 추천합니다.

 네 번째로는 풍차가 있는 바람의 언덕입니다. 따뜻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은 거제도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덕에 아름다운 풍경 위에 있는 거대한 풍차는 거제도 여행 중 꼭 한번 가봐야 할 곳이라고 추천할 수 있습니다. 많은 드라마의 촬영지로 유명해지게 된 이후 더 많은 관광객들이 풍차를 보기 위해 찾아온다고 합니다. 나무 계단으로 연결된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으며, 언덕 위에 서면 넓은 바다와 푸른 하늘이 그림 같은 풍경을 선물해 줍니다. 마치 유럽의 작은 해안 도시에 온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평온함과 여유로움을 선사하기에 충분한 바람의 언덕은 최고의 힐링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거제도 여행 - 음식

 거제도는 사면의 바다로 해산물 요리가 가장 유명합니다. 해물이 들어간 칼국수, 해물볶음요리, 꽃게 요리 등 해산물로 요리한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간식으로는 문어모양의 빵도 유명합니다. 문어빵은 거제도에서만 맛볼 수 있어 거제도에 여행을 간다면 꼭 한번 먹어봐야 할 간식입니다. 마지막으로 거제도 특산물 유자 따기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직접 유자를 따고 유자차를 만들어보는 체험도 할 수 있어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바다 앞 카페에서 마시는 커피 한잔은 여행을 피로를 풀어주기에 충분합니다. 탁 트인 바다를 배경 삼아 여행의 마지막 시간을 보낸다면 더없이 행복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거제도 여행 - 총 평가

 흥미진진한 모험이 가득한 곳 거제도는 고운 모래로 유명한 와현해수욕장과 까만 돌이 멋진 몽돌 해수욕장이 거제도의 중심처럼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해변에서 밀려오는 파도 소리가 귓가에 울려 퍼지며 지쳐있던 일상에서 벗어나 모든 것을 잊고 평하로운 하루를 보내기에 충분한 곳입니다. 그리고 바람의 언덕에서 느껴보는 시원한 바람과 멋진 풍차는 다른 도시에서는 느껴보지 못하는 스위스 풍차 마을을 느낄 수 있으며, 아늑한 피톤치드가 가득한 숲소리공원은 다양한 생태계를 보고 느끼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갯벌체험은 아이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생물에 대한 학습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즐거운 곳입니다. 거제도는 다양한 시각적, 촉각적, 청각적 요소를 고루 갖춘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거제도를 방문하는 여행자라면 매력적인 거제도에서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완벽한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