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 여행 - 지명과 유래
김천은 신라시대 '감문'이라는 명칭으로 불리었으며 낙동강에서 감천마을의 강 쪽으로 배가 왔다 가며 수운을 발달시킴으로써 삶에 필요한 여러 가지가 성장하게 되습니다. 조선시대에는 김산 군에서 감산현으로 바뀌었고 광복 이후 김천읍에서 김천부 그리고 오늘날 김천시로 승격 되게 되었습니다.
김천 여행 - 관광지
첫 번째로는 추풍령 테마파크입니다. 경북 김천시 봉산면에 위치한 추풍령 테마파크는 추풍령 휴게소 뒤편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아이들의 놀이시설과 집라인과 같은 어드벤처 기구들이 모여 있어 아이들에게 신나고 재밌는 시간을 만들어 줍니다. 1층 메인센터는 아기자기하게 꾸며 놓은 체험존이 있습니다. 주사위 놀이 시설과 장난감 자동차들을 전시해 둔 전시센터도 아이들에 흥미를 이끌어 내기에 충분합니다. AR테마체험관 안에는 김천의 8경을 배경으로 만들어 놓은 트릭아트가 있습니다. 트릭아트에서 신비한 사진도 찍어보고 재미난 구경도 해 본다면 또 다른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센터 2층에는 유아를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신나게 볼풀 속으로 뛰어 보고 볼풀 속에 숨어보고 공도 던져보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감각적인 볼풀 체험장과 미끄럼틀도 있어 어린아이들에게 도전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장소가 될 것입니다. 그 외에 실외 광장에는 아이들이 킥보드를 타거나 뛰어다닐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곳의 가장 큰 인기 장소는 집라인과 트리타워입니다. 집라인은 초등학생 이상의 아이들에게 추천드리며 바람을 가로지르며 타는 집라인은 설렘과 긴장감을 전해줍니다. 8세 이상의 아이들만 탈 수 있는 트리타워는 높은 미끄럼틀입니다. 트리타워를 타기 위해 그물망 사다리를 올라가야 하며 아이들은 높이 올라가기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해 보며 미끄럼틀로 내려오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드벤처 공간은 보호장비를 착용하고 3층 높이의 스카이레일을 걷는 액티비티와 1층 징검다리를 건너는 스카이타익스가 있습니다. 키 제한이 있어 초등학생 고학년 아이들에게 추천드리며 야외에서 즐기는 이러한 다양한 체험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경험과 동시에 무언가를 도전한다는 도전 정신을 일깨워주고 성공적인 경험을 해봄으로써 자신감 있는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소입니다. 추풍령 휴게소를 지나시는 여행자라면 아이들과 함께 꼭 한번 추풍령 테마파크도 구경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로는 직지사입니다. 직지사는 대한민국 김천 황악산에 위치한 대표적인 사찰입니다.1천 600백년 역사를 지닌 직지사는 418년에 창건되었으며 사찰 내 아름다움이 다른 사찰에 비해 최고 으뜸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입구로 들어가는 길은 많은 나무들이 울창하게 반겨주고 사찰의 고즈넉하고 큰 규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원 등을 달 수 있는 비로전 앞에는 이곳을 방문 한 많은 사람들이 가족의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며 알록달록 이쁜 등을 달아 두어 사찰을 더욱더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 또, 다른 사찰과는 다른 점은 맨발로 걷는 황토 명상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원하게 맨발로 향토길을 산책하며 발에서 느껴지는 기분 좋은 자극을 받고 피톤치드를 느끼며 잠시 바쁜 일상을 뒤로한 채 소중한 현재를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자연과 함께 걷고 신라시대의 사찰의 정취도 느껴보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기에 최고의 장소입니다.
세 번째로는 녹색미래과학관입니다. 미래의 창의적인 꿈을 꿀 수 있도록 마련된 실내놀이터로 그린에너지를 테마로 한 체험 과학 공간입니다. 녹색미래과학관은 상설전시관과 4D영상관 그리고 기획전시실로 나뉘어 있습니다. 상설전시관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에 대한 이야기들과 우리의 생활 속에서 지구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지구의 온도 변화에 따른 다양한 지구환경의 변화와 우리에게 미칠 영향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 수 있고 여러 가지 실천방안에 대한 소개들을 설명해 줍니다. 집안에서 에어컨과 전기를 절약하는 방법, 나무를 살리고 보전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화석연료 대신 태양광에너지와 바이오에너지, 수소에너지 등 신재생에너지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또한, 김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녹색정책은 무엇인지 재활용을 통해 장난감을 만들 수 있는 업사이클링과 플레이에너지를 만들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환경에 대해 배우고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4D영상관은 대한민국 최고의 풀돔영상관으로 입체영상과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환경에 대한 콘텐츠로 만들어진 영상에 바람, 번개, 안개 등 날씨를 체험해 보고 미래의 지구의 모습에 대해 배우고 지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전해줍니다. 지구를 사랑하고 보호해야 하는 일이 무엇인지 깨닫고 작은 실천 하나가 모여 세상과 지구를 바꿀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김천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이곳 김천녹색미래관은 다른 지방에서는 느끼지 못한 소중한 경험을 느낄 수 있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김천 여행 - 음식
김천의 대표적인 음식은 산채비빔밥입니다. 산채비빔밥은 각종 나물을 넣어 밥과 함께 고추장 또는 된장을 비벼 먹는 음식으로 건강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대표적인 건강 요리입니다. 두부를 넣은 두부된장찌개와 함께 먹는 산채비빔밥은 맛도 건강도 지킬 수 있는 최고의 음식입니다. 간식으로는 호두찰빵입니다. 김천호두찰빵은 호두의 최대 생산지 중 하나인 김천 호두로 만든 간식입니다. 고소한 쫀득한 실감과 호두의 아삭함이 곁들여진 찰빵은 김천의 명물 중 하나로 김천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하는 간식입니다.
김천 여행 - 총 평가
아이들에서 아이들로 가족 여행으로 최고의 여행지라 할 수 있는 김천여행은 아이들을 위한 도시입니다. 추풍령휴게소 뒤편에 마련된 추풍령 테마파크는 큰 규모의 어드벤처 시설입니다. 어린아이가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유아공간부터 큰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까지 아이들에게 도전할 수 있는 도전 정신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즐거운 공간이 되며 녹색미래관은 쉽게 지나칠 수 있는 환경 문제에 대해 알려주고 작은 실천 하나가 모여 지구의 온난화를 줄일 수 있고 아픈 지구를 치유할 수 있는 기회들이 많다는 걸 배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린에너지가 무엇인지 에너지 절약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지구 온난화가 심해지면 무슨 일이 발생하는지를 간접적으로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직지사는 힐링의 시간으로 풍경을 보고 걸으며 신라시대의 문화유산도 배울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선물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