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여행 - 지명과 유래
경기도 최동부에 위치하였으며 삼국시대 최초의 명칭은 양근현으로 불리었습니다. 양근이라는 뜻은 버드나무의 뿌리를 의미하며 남한강과 북한강을 끼고 발달된 마을로 경관이 뛰어나다는 뜻을 지닌다고 합니다. 이후 고종 때 지평 군이라는 이름이 되었다가 이후 양근 군과 합쳐지면서 양평군이 되었습니다.
양평 여행 - 관광지
첫 번째로는 양평 두물머리입니다.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 하나의 강이 되는 두물머리는 자연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두물머리 근처에는 많은 맛집과 카페 그리고 푸드트럭이 모여 있어 여행자들에게 여유로움과 동시에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두 가지의 흥미 요소를 제공합니다. 이곳은 잔잔한 게 흐르는 강 위로 비추는 햇살이 아름다워 사진작가와 인플루언서들에게도 큰 인기가 있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운치 있고 수려한 풍경은 연인들이 데이트를 하기에 안성맞춤이며 가족들에게는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두물머리에 아름다운 풍경은 계절별로 연꽃이 풍경을 이루기도 하고 가을에는 단풍과 갈대가 아름다움을 더하기도 합니다. 알록달록 이쁘게 물들어간 가을날 맛있는 핫도그를 하나씩 먹으며 산책하며 여유롭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가족과 함께 나들이 겸 여행 겸 소소하게 떠나보는 여행으로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로는 패러글라이딩 파크입니다. 앞에서 소소하고 여유로운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다면 두 번째는 익사이팅하고 흥미진진한 패러글라이딩을 소개해드립니다. 누군가에게는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패러글라이딩은 금액별로 구간과 시간별로 다양한 코스로 진행됩니다. 비행시간이 가장 긴 V코스는 비행시간 동안 사진촬영과 동영상촬영도 가능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코스입니다. 간단한 안내사항과 안전 수칙을 배운 후 강사님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연인들에게 가장 추천드리며 그 어떤 놀이기구보다 신나고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세 번째로는 용문사입니다. 용문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용문사는 신라시대 경덕왕 때 건립된 사찰입니다. 이 사찰에는 무려 1100년 동안 자리 잡고 있는 웅장한 은행나무가 있습니다. 높이가 무려 42m나 되며 대한민국 천연기념물로도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은행나무는 사찰 내의 포토 스폿으로도 유명하며 많은 관광객들이 은행나무를 보기 위해 몰려듭니다. 은행나무를 다 보았다면 또 다른 묘미는 사찰 구경입니다. 사찰 내로 들어가는 길에 은행잎 색지에 소원을 적는 행사도 진행 중이니 소원을 적어 소원 다리에 걸어두는 즐거움도 느끼시길 바랍니다. 사찰 내에 조용히 걸으며 불교문화를 느껴보고 아이들과 함께라면 숲 놀이터에서 자연과 함께 신나는 시간도 가져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용문사는 가을철 사각사각 낙엽을 밟으며 아름다운 단풍을 구경하고 사찰의 정감도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네 번째로는 양평 양떼목장입니다. 양떼목장은 아이와 가볼 만한 곳 1위로 뽑힐 만큼 양평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아이들과 나들이 겸 가벼운 마음으로 관광하기 아주 좋은 곳입니다. 목장 체험을 하면서 양도 만져보고 양에게 건초주기 체험도 해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는 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즐겁고 신나는 체험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 외에도 타조와 오리, 토끼 등 다양한 동물을 만날 수 있어서 시각적, 촉각적 감각을 향상해 주고 모래 놀이터에서는 모래를 이용하여 창의적인 활동을 할 수 있으며 또 다른 재미로 레일 썰매도 마련되어 있어 겨울철에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신나고 재밌는 활동적인 요소까지 체험할 수 있습니다. 동물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도 만들고 다양한 액티비티로 재밌는 시간을 만들 수 있어 아이들에게 최고의 관광지가 될 것입니다.
양평 여행 - 음식
양평에서 대표적인 음식은 훈제 오리 요리와 능이버섯을 이용한 오리백숙이 있습니다. 훈제 향이 가득한 훈제 오리는 훈연된 향이 가득한 감칠맛나는 음식으로 굉장히 인기가 많으며, 능이버섯오리백숙은 능이버섯이 들어가 더욱더 건강한 요리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그 외에 간식으로는 두물머리에서 판매하는 핫도그가 대표적입니다. 핫도그 겉에 입혀진 반죽이 바삭하고 쫄깃해서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두물머리에 방문하신다면 핫도그도 꼭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양평 여행 - 총 평가
자연과 함께 하는 소도시 양평은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는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잠시 내려놓고 햇빛에 비친 강을 바라보고 걸으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입니다. 계절에 맞게 주변 나무와 꽃들은 옷을 갈아입고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며 여행자들에게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줍니다. 또한, 용문사도 풍경 나들이 하기에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1100년 된 은행나무도 만나고 아이들과 함께 숲 놀이터에서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최고의 장소입니다. 그 외에 다양한 액티비티를 선물해 주는 양떼목장과 패러글라이딩은 양평에서 꼭 체험해봐야 할 버킷 리스트입니다. 동물과 교감하며 신비하고 재밌는 시간을 보내고 패러글라이딩은 인생에 있어 꼭 한번 체험해 보고 경험해 보길 꼭 추천드립니다. 맛있는 간식과 오리 요리도 맛보며 조용하고 소소한 행복을 찾아 떠나는 양평여행은 인생에 있어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소중한 도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