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여행 - 지명과 유래
옛 고구려 땅이었던 여주는 475년 ‘골근내현’이라는 명칭으로 쓰이다 신라시대에는 '기천'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으며, 고려시대에는 '여흥', 그리고 조선시대에는 '주내면'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1900년도 이후 '여주면'으로 개칭되었고 이후 '여주읍'으로 승격되었으며, 2013년 '여주시' 행정구역으로 바뀌었습니다.
여주 여행 - 관광지
첫 번째로는 여주곤충박물관입니다. 여주시 능현동에 위치한 여주곤충박물관은 곤충의 신비로움과 아름다움 그리고 생태계를 연구하고 관찰하기 위해 만들어진 박물관입니다. 총 8개의 테마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입구를 지나 바로 보이는 1관은 곤충들의 표본을 관찰할 수 있는 곤충표본관이 있습니다. 각종 나비들과 장수풍뎅이, 그리고 매미와 잠자리, 흔히 볼 수 없는 비단벌레와 대형 메뚜기까지 박제되어 있는 표본을 볼 수 있으며 해설해 주시는 분이 따로 계셔 재밌는 이야기들로 곤충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습니다. 3관은 특별전시관으로 곤충 홀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3D영상으로 만들어낸 곤충 홀로그램은 지루할 틈 없이 신기하고 재밌는 관람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 3관에는 식용 곤충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미래의 식재료의 한 부분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연 속에서 곤충과 사람의 역할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4관 정글탐험관은 실제로 정글을 탐험하듯 손전등을 켜고 정글 속을 탐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전시관 안에는 나무와 꽃 그리고 곤충 표본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정글이 주는 신비로움과 정글 속에 살고 있는 곤충을 찾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5관 곤충체험관은 사계절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 국내 곤충을 볼 수 있는 테마관입니다. 실제 곤충을 만나고 만져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들로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전시관입니다. 장수풍뎅이부터 사슴벌레 그리고 개미와 말벌 등도 보고 만져 볼 수 있으며 곤충들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어 아이들에게 정서적인 안정과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 외에 6관과 7관에는 파충류에 관한 테마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도마뱀과 뱀, 거북이 등을 보고 만져볼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주말에는 파충류 공연도 마련되어 있으니 아이들과 여주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주말을 이용하여 재밌는 공연도 보고 곤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체험형 프로그램도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여주 곤충박물관은 자연 속에서 살고 있는 곤충과 사람과의 관계 그리고 자연을 보존하고 존중하는 마음과 더불어 생명을 중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또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심리적인 정서발달과 신비로운 자연의 세계를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즐겁고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루텐시아 테마파크입니다. 루텐시아 테마파크는 중세시대 유럽을 통째로 옮겨 놓은 듯 아름다운 유럽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빨간 벽돌로 만든 외관과 여러 갤러리와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어 사진 찍기도 좋고 구경하기도 좋은 여행지에 딱 맞춤형 관광지입니다. 갤러리는 총 4곳으로 나뉘어 있으며 기차 갤러리에서는 독일과 미국의 모형기차를 볼 수 있고 앤티크 갤러리는 유럽시대의 클래식한 소장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장난감 자동차 갤러리는 흔히 볼 수 없던 다양한 장난감 자동차를 구경할 수 있고 아트 앤 토이 갤러리에는 어른들과 아이들 모두가 좋아할 만한 아기자기한 소품과 예술 작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에는 비틀스의 옛 앨범들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아날로그 스튜디오가 있으며 트램 스튜디오에는 다른 나라의 귀여운 미니어처 트램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재봉틀 스튜디오에서는 기술에 발전에 따라 변화된 재봉틀도 구경할 수 있는 재밌는 요소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유럽풍의 건물들에서 여러 문화를 보고 만날 수 있으며 해외에 온 듯한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곳에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계절은 겨울이며 겨울에 방문하신다면 크리스마스로 꾸며진 아름다운 트리 장식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환한 조명과 함께 이쁜 오너먼트들로 꾸며진 루텐시아에서 가족들과 또는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아름다운 배경에서 추억이 될 사진도 꼭 남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여주 여행 - 음식
여주의 대표적인 음식은 여주 쌀로 지은 한정식입니다. 고등어구이와 불고기, 그리고 갈치구이와 다양한 반찬들이 제공됩니다. 여주 쌀로 만든 따뜻한 돌솥밥 한 그릇은 건강한 한 끼가 될 것입니다. 정갈하고 깔끔한 한정식을 꼭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간식으로는 여주 쌀빵과 여주 고구마빵이 있습니다. 여주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는 쌀과 고구마로 이용한 디저트입니다. 여주 쌀빵은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며, 여주 고구마빵은 달콤한 고구마 필링이 들어 있어 고구마의 향기와 달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주에 방문하신다면 따뜻한 한정식과 달콤한 여주빵을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여주 여행 - 총 평가
여주는 아이와의 여행 또는 연인과의 여행에서 많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도시입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잘 볼 수 없는 곤충체험박물관이 있으며, 아이들에게는 체험형 학습 프로그램으로 재밌고 흥미진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따로 도슨트 예약을 하지 않아도 박물관 내부의 해설자가 있어 방문하는 아이들은 곤충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으며 이곳에서 보내는 시간은 아이들에게 정서발달과 더불어 자연에 대한 소중함도 함께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루텐시아 테마파크는 친구 또는 연인에게 안성맞춤 여행지입니다. 친구들과 유럽풍 외관을 배경 삼아 사진을 찍고 다양한 갤러리에서 신기한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연인과 함께라면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은 마음을 더 설레게 하고 반짝거리는 아름다운 조명과 대형 트리를 배경 삼아 이쁜 사진도 꼭 남기시길 추천드립니다. 아기자기한 소품을 구경하고 여러 스튜디오를 구경하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신다면 기억에 남는 소중한 여행의 순간을 간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