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울진 여행 - 지명과 유래, 관광지, 음식, 총 평가

by suby222 2025. 3. 2.

대한민국 울진 여행 사진

울진 여행 - 지명과 유래

 울진은 고대시대 파조라는 명칭으로 불리었으며 신라시대에는 우진으로 불렸습니다. 삼국통일 이후 통일신라에는 이 땅에는 금 그리고 보화가 많은 산이 있다 하여 울진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울진 여행 - 관광지

 첫 번째로는 성류굴입니다. 불영사 계곡 근처의 동굴로 이 동굴은 주로 석회암으로 이루어져 있어 흰색과 담홍색이 주를 이룹니다. 동굴 안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고드름 일명 종유석을 곳곳에서 볼 수 있고 땅에서 올라오는 석순도 볼 수 있습니다. 종유석과 석순이 만나 하나의 얼음 기둥이 형성된 석주까지 관찰할 수 있습니다. 성류굴 안에는 수심이 깊은 웅덩이도 있으며 이곳은 깨끗하고 맑다 하여 옛 시절 신선들이 놀던 곳이라 하여 선유굴로 불리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신라시대를 지나오며 성류굴로 개칭되었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보다 여름에 방문하길 추천드리며 여분의 긴 옷을 꼭 챙겨 관광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자연 현상으로 이뤄낸 아름다운 동굴의 모습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어 신비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울진 왕피천 케이블카입니다. 왕피천 공원 내에 있는 케이블카는 푸르른 바다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는 가장 큰 매력이 있습니다. 투명 바닥으로 이뤄진 크리스털 케이블카도 있어 하늘로 올라갈 때 짜릿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동해 바다와 공원의 숲과 생태계를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으며 무엇보다 단풍이 피는 가을철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기도 합니다. 계절에 따라 다양한 꽃과 나무를 만날 수 있고 바다의 풍경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세 번째로는 울진 스카이워크입니다. 스카이워크는 굽어진 계단을 올라가 바다 위에 놓인 다리를 걸어가는 트레킹 코스입니다. 최근 가장 인기가 많은 곳 중 하나이며 올라가는 계단이 힘들지 않아 누구나 쉽게 올라갈 수 있으며 다리 위에서 바라보는 해변은 장관을 이룹니다. 넓게 펼쳐진 푸른 바다를 경험할 수 있으며 파도 소리와 바닷바람을 맞으며 시원하고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는 죽변스카이레일입니다. 스카이레일은 기차와 같은 작은 차량에 4명씩 승차하여 50분 정도 해변가를 둘러보는 관광지입니다. 언제나 이 열차를 타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이 많기로 유명하여 미리 사전 예약이 필수이기도 합니다. 스카이레일의 가장 큰 장점은 다리가 불편하시거나 힘드신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가족여행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열차를 타고 넓은 바다를 구경할 수 있어 가족 단위의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입니다.

 다섯 번째로는 불영사입니다. 불영사는 자연을 친구처럼 힐링을 느끼고 싶은 여행객에게 최고의 사찰입니다. 불영사의 가장 큰 매력은 이곳에 오를 때 펼쳐져 있는 울창한 금강소나무숲길입니다. 향기 가득한 소나무 향을 맡으며 산책하는 기분은 자연이 주는 평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불영사는 신라시대에 창건되었으며 연못과 함께 있어 사찰 자체만으로 아주 아름답습니다. 또한, 사찰 입구에는 계곡이 흐르고 있어 맑은 물소리는 들을 수 있으며 시원한 바람과 함께 자연이 주는 풍경은 최고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여섯 번째로는 덕구온천스파월드입니다. 울진 여행자라는 여행의 끝자락에 꼭 들렀다 간다는 곳 덕구온천스파월드는 대한민국 경상북도 1호 온천으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대온천장과 스파월드 그리고 리조트가 함께 있는 곳으로 연령에 맞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여행 온 가족들은 스파월드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시는 여행객은 대온천장에서 따뜻한 물에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리조트와 음식점이 있어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음식을 먹고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여행의 마무리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일곱 번째로는 국립해양박물관입니다. 20207월에 개관한 국립해양박물관은 지구를 하나로 연결하는 바다의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바다 생물과 미지의 바다 생태계를 관찰하고 그것을 연구하고 전시하는 체험기관으로서 관광객들에게는 신비로운 바다에 관한 것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각 층마다 테마를 정하여 바다가 순환하는 이유, 그리고 바람의 세기로 보는 파도, 바닷물이 짠 이유 등 아이들도 어른들도 궁금한 내용들을 잘 설명해 두어 자연과 과학을 재밌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곳의 가장 큰 볼거리는 실외에 마련된 바닷속 전망대입니다. 바닷속 전망대는 계단을 통해 지하로 내려가는 길을 만들어 놓았으며 지하를 내려갈 때마다 수심이 몇 미터 인지, 이곳에 사는 바다생물은 누구인지 설명이 되어 있으며 가장 마지막까지 내려가면 통유리창으로 직접 바닷속을 구경할 수 있도록 하여 아이들이 신비롭게 바다를 만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바닷속 전망대를 구경하기 위해 방문하고 있으며 조금 더 쉽고 친숙하게 바다를 이해하고 아끼고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조성해 두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양 전망대에 올라 망원경으로 멀리 보이는 독도를 관찰하는 것도 소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아이와 함께 울진을 방문한다면 이곳은 빠지지 말고 꼭 가보기를 추천드립니다.

 

울진 여행 - 음식

 울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은 울진 대게입니다. 과거부터 울진에는 대게가 많이 잡혀 유명해지기 시작했으며 다른 지방의 대게 보다 살이 많고 달콤한 맛이 일품이라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그다음으로는 금강송송이입니다. 금강송송이는 소나무 아래 토지에서 주로 생산되어 맛과 향기가 뛰어납니다. 또한, 타 지역 송이보다 단단하여 저장하기가 좋고 신선도다 오래 유지되어 다른 나라에도 많이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일 년에 한 번 송이 축제 기간이 있으니 이 시기에 맞춰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울진에서 먹어봐야 할 디저트는 대게빵입니다. 대게 모양을 그대로를 재현해 놓은 대게빵은 대게 맛에 팥을 첨가하여 만든 빵으로 울진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울진 여행 - 총 평가

 경북 울진은 시원한 바다를 둘러싸고 있는 지역입니다. 어디에서나 탁 트인 바다를 만날 수 있어 연인과 함께 드라이브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그리고 금강소나무길과 다양한 스카이 레일, 스카이워크는 자연이 주는 선물처럼 마음을 평온하게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성류굴 동굴과 해양박물관은 아이들에게 더없이 신비한 경험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맛있는 해안 음식과 따뜻한 온천으로 여행을 마무리한다면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알차고 행복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