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도 여행 – 지명과 위치, 관광지, 활동, 음식, 총 평가

by suby222 2024. 12. 15.

청도 여행 지명과 위치

청도는 경상북도 남단에 위치하여 있고 청도 지명은 산과 시내가 맑고 아름다우며 큰길이 있어 사방으로 통한다 라는 지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도 여행 - 관광지

첫 번째로 청도 프로방스가 있습니다. 풍요로운 자연 속에 독특한 문화와 예술이 있는 프랑스 프로방스 마을을 청도에 그대로 재현해 놓았습니다. 고흐부터 세잔, 샤갈 등 유명한 프랑스 화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예술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낮에는 100가지의 다양한 포토 스폿과 귀여운 소품들, 아름다운 집들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저녁이 되면 눈이 부시게 멋진 빛 축제로 변신합니다. , 여름, 가을, 겨울에 맞게 다양한 콘셉트로 바뀌어 계절마다 다른 모습을 단장하여 관광객을 맞이합니다. 대략적으로 1시간 정도 소요되며 내부에는 프로방스 카페도 있어 쉬엄쉬엄 관람하며 커피 한잔 하기도 좋습니다.

두 번째로는 와인터널입니다. 와인터널은 대한제국 말기에 완공된 깊은 터널로 현재는 자연을 멋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뀌었습니다. 아치형으로 건설된 터널은 상시 온도가 13도에서 15도 사이를 유지하여 와인을 발효시키고 숙성시킵니다. 내부에는 멋진 조명들로 꾸며져 있어 많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와인 시음 행사도 하고 있어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많습니다. 와인터널을 방문하신다면 다소 추운 환경으로 겨울보다 더운 여름철에 관광하길 추천드리며, 청도 특산물이 감으로 만든 와인도 꼭 시음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 번째로는 운문사입니다. 운문사는 청도 호거산에 위치한 사찰로 신라시대 진흥왕 때 창건된 최대 비구니 승가교육기관입니다. 1500년의 역사를 지닌 유구한 사찰이며 이곳은 생태보전지역으로도 지정되어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계곡이 아름답다고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사찰입니다. 봄에는 벚꽃나무와 목련으로 더 아름다운 사찰이 되고 가을이면 울긋불긋 이쁘게 물든 단풍을 구경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려듭니다. 운문사에는 동서삼층석탑과 9개의 보물이 있어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한적하게 거닐며 사찰의 고귀한 불교의식을 느껴 보는 것도 청도 여행 중 꼭 해봐야 할 체험 중 하나입니다.

네 번째로는 청도 읍성입니다. 경상북도 기념물 제103호로 고려시대에 지어졌으며 성의 규모는 둘레가 1.88km이며 높이는 1.7m로 되어있습니다. 지방의 읍민을 보호할 목적으로 쌓은 성곽으로 축정 되었으며 임진왜란 때 동문, 북문, 서문이 소실되고 성벽이 파괴되어 지금은 성벽의 일부와 기저만 남아 있습니다. 성곽길 입구부터 시작하는 산책 코스가 있어 옛 정취를 느끼며 산책을 즐기기 좋습니다. 도보 이동이 수월하여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길 추천하며 은행나무가 이쁜 가을날 옛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는 것도 배움의 여행이 될 것입니다.

 

청도 여행 활동

첫 번째는 청도 군파크 루지테마파크입니다. 꼬불꼬불한 코스로 스릴과 긴장감, 짜릿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아이들도 어른들도 모두 신나는 체험형 활동입니다. 10세 미만의 아동은 보호자와 함께 탑승할 수 있어 안전히 체험할 수 있으며 루지 탑승 전 안내요원에게 미리 체험방법 그리고 안전사항 및 주의 사항을 권고받고 진행되어 안심하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흥미진진하고 재미가 가득한 가족형 또는 연인과 함께 하기 즐거운 활동으로 청도 여행 시 꼭 들러야 하는 코스 중 하나입니다. 또한 루지파크 올라가는 길에는 다양한 포토 스폿이 마련되어 있어 멋진 사진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청도 소싸움입니다. 황소 두 마리를 맞붙여 승부를 겨루는 놀이로 시종일관 박진감 넘치는 경기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1:1 승부로 관전 예측이 단순하여 누구나 쉽게 놀이로 즐길 수 있는 경기입니다. 경기장은 무료로 진행되며 입구에서는 경기가 있는 소들에 대한 정보를 나눠줍니다. 승패를 예측하여 우권을 구매하며 배팅도 할 수 있습니다. 치열한 경기에 긴장감과 즐거움을 주어 청도를 방문한다면 청도 소싸움 관람이 여행에 묘미를 더해 줄 것입니다.

 

청도 여행 음식

첫 번째로는 청도 하면 빠질 수 없는 특산물 감입니다. 씨가 없는 반시가 굉장히 유명한데 이것은 다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감은 씨가 있지만 청도에서 자라는 감나무는 씨가 없다 하여 굉장히 유명해졌습니다. 또한, 맑은 공기와 풍부한 일조량으로 감의 당도가 높고 품질 좋은 단감을 생산하여 많이 알려져 있으며, 감으로 요리한 음식과 감 와인, 감 음료 등 감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과 디저트들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옹치기입니다. 옹치기는 닭요리이며 우리가 흔히 먹는 찜닭과 비슷하지만 청도 옹치기만의 색다른 양념 비법으로 요리한 옹치기가 여행자들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청도 옹치기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되도록 일찍 웨이팅 하여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청도 여행 총 평가

청도는 긴박하고 변화가 많은 대도시와는 다르게 삶의 템포를 조금 느리게 하는 작은 소 도시입니다. 그림 같은 풍경과 정감 있는 청도는 삶의 포근함을 느끼게 해 줍니다.. 다양한 문화유산과 사찰의 경험, 그리고 특산물로 만든 여러 음식들을 맛보며 작고 소중한 기억들을 채울 수 있는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